한국에서 바로 한인 셰어를 알아보기보다는 단기로 있을 곳을 구한 후 호주에 와서 장기 거주지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호주에 처음 오시는 것이라면 외국인과 함께 사는 것보다는 한인 셰어를 하는 게 정서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호주 내에서 워낙 숙소를 구하기 어렵다 보니 미리 보증금을 요구하며 숙소 확보를 미리 하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막상 호주에 도착하고 나면 집주인과 연락이 안 되는 등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에 단기 숙소가 비용적으로 부담이 된다 하더라도 초반에는 에어비앤비나 백 패커스 등 단기 숙소를 안전하게 구하시고 호주에서 직접 주인을 만나고 집도 직접 눈으로 보신 이후에 한인 쉐어를 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 멜버른 단기 숙소: 에어비앤비 & 백 패커스
에어비앤비: https://www.airbnb.com.au/
멜번 시티 백 패커스: https://www.melbournecitybackpackers.com.au/
호주 멜버른 숙소 장기 거주: 한인 쉐어 & 플랫 메이트
호주에서 단기 숙소를 구하시고 장기 거주지를 알아보시는 경우 한인 셰어 또는 외국인 셰어 두 가지를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쉐어는 한 집을 여러 명과 나누어서 함께 쓰는 것을 의미합니다. 혼자 집을 구해서 사는 것보다는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을 덜 수 있어 처음 호주에서 정착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쉐어를 많이 알아보십니다.
멜번에서 한인 쉐어는 멜번 스카이라는 사이트 또는 호주 바다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멜번 스카이: https://melbsky.com/
호주 바다: http://hojubada.com/
한인보다는 외국인과 함께 쉐어 하는 것을 원한다면 플랫 메이트를 통해 구하실 수 있습니다.
플랫 메이트: https://flatmates.com.au/
예전엔 검트리(Gumtree)라는 곳을 통해서 외국인 쉐어를 많이 알아보았는데 검트리는 워낙 검증이 안된 곳도 많이 떠서 좀 더 안전한 플랫 메이트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숙소를 구해 보실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유학을 오시는 분들은 학생 전용 기숙사에서 거주할 수 있습니다. 학생 기숙사는 대부분 대학교를 다니는 유학생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보안 직원이 상주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호주의 대표적인 학생 기숙사로는 Unilodge, Urbanest, Scape, Iglu, Student One 등이 있습니다.
지난 2월 멜버른 시티에 문을 연 Switchliving이라는 학생 기숙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지난달 오픈을 했음에도 이미 기숙사는 자리가 다 마감이 되었습니다.
7월부터 자리가 40% 정도 난다고 하니 멜번으로 학업을 계획하시고 7월 이후에 입국을 하시는 분들은 미리 예약해 주시면 기숙사 예약이 가능합니다.
멜번 시티 중심 유학생 전용 기숙사 The Switch
학생 기숙사는 어학원이나 대학교 등 학업을 하는 분들에게만 제공이 가능합니다.
학생 기숙사는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계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6개월 이상 장기 거주하시는 유학생분들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안이나 안전에 염려가 있으신 분들은 학생 기숙사에서의 거주를 추천 드립니다.
The Switch living 기숙사 내부
학생 기숙사 내 편의시설 공간
학생 기숙사 내 공용 키친 공간/ 여러 친구들을 초대했을 때는 공용 키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멜번 시티 전경을 볼 수 있는 테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