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월드 브리즈번입니다.
오늘은 호주 영주권, 취업을 목적으로 호주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이 관심을 갖는 직업군인 사회복지사 (Social Worker)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사회복지사는 호주 MLTSSL 직업군에 속해있으며. 매년 각 직업군별 받을 수 있는 이민자들의 숫자 대비해서 채워지는 쿼터는 약 20~30% 에 머무르고 있기 때문에, 호주 사회복지사 면허증을 받고 60 포인트를 채울 수 있다면 호주 영주권은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주 사회복지사 면허증을 받기 위해서는 영어점수 IELTS 영역별 7.0 이 충족되어야만 합니다.
호주 사회복지사의 전망
2. 호주 사회복지사의 평균 급여는 주당 1,364불 입니다. (호주 평균 급여는 주당 1,230불)
3. 호주 사회복지사 (풀타임 근무시) 의 근무 시간은 주당 35.5 시간 입니다 (호주 평균 급여시간은 주당 40시간)
4. 호주 사회복지사의 평균 연령대가 타 직업군에 비해 높습니다. 즉, 오랫동안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호주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호주 사회복지학과 학사 Bachelor of Social Work (4년) 또는 사회복지학과 석사 Master of Social Work (2년) 과정을 졸업한 이후에. IELTS 영역별 7.0 점수를 제출하면 호주 사회복지사 면허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호주 사회복지사 협회인 AASW 의 기술심사 → 호주 영주권 신청의 순서로 진행이 되죠. 호주 사회복지학과 석사 과정을 개설하고 있는 대부분 호주 대학교는 선수 과목이 요구되며, 보통 약 1년 (8과목 이상) 에 해당하는 관련 과목을을 이수해야 합니다.
대학에서 사회복지, 사회과학 등 관련 전공을 이수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석사 입학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석사 과정으로 입학 허가해 주는 조건으로 대학에서 이수해야 하는 추가적인 선수 과목 및 인터뷰를 요구하는 대학교도 있지만 호주 애들레이드에 위치한 플린더스 대학교 간호학과는 Master of Social Work, Graduate Entry 과정을 개설하고 있기 때문에 비전공자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플린더스 대학교는 의대 및 의학 대학원으로 유명한 대학교 입니다. 또한 IT, Engineering 과정으로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대학교이며 Audiology, Speech Pathology 등 소수의 호주대학교에만 개설되어 있는 의료관련 전공을 개설하고 있기도 합니다.
학과 : Master of Social Work
기간 : 2년 (4학기)
학비 : 28,100불 (1년 / 2018년 기준)
입학조건 (학력) : 학사학위 소지자
입학조건 (영어) : IELTS 6.5 (each band 6.0) 또는 TOEFL 80 (each 18)
* 공인 영어시험 점수가 없는 분들은 레벨 테스트 통해서 입학 가능
플린더스 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석사를 개설하고 있는 모든 호주대학교 중에서 유일하게 선수 과목이 요구되지 않는 학교입니다. 한국에서 대학교 졸업의 학력은 있지만 사회복지 전공은 아니시고, 석사 2년 과정을 통해서 사회복지사로 취업 및 호주 영주권을 받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학교입니다.
또한 애들레이드는 호주 영주권 신청시에 5점의 지역 점수를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학과 석사 2년 과정을 졸업하고 호주 영주권을 신청하는 시점에 만 40세 미만의 나이라고 한다면 호주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호주 사회복지사나 플린더스 대학교 입학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함께 고민하고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 중 브리즈번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든 사무실로 와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Level 3, 243 Edward Street, Brisbane City
한국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 이미지를 누르시면 자동 연결됩니다.
-호주에서 전화 주실 때
07-3128-1113
-한국에서 전화 주실 때
02-362-6109 (국내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