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호주 기술직은 높은 소득과 더불어 높은 영주권 취득의 기회로 호주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한국과 비교하여 직업에 대한 인식, 대우가 높은 편이며 일반 사무직보다도 대우와 급여가 더 좋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민을 생각하시는 한국 학생분들이 호주 기술직에 대해 문의를 많이 하십니다.
호주 기술직 중 호주 목수(Carpenter)는 높은 임금과 관련 전공 졸업 후 1.5년의 호주 졸업 비자 발급이 가능하여 경력을 쌓으며 호주 영주권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합니다. 특히, 원래도 꾸준한 수요가 있었으나, 브리즈번이 2032년 올림픽 개최지로 거의 확정이 되었기 때문에 건설업계가 호황을 누리지 않을까 맞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주 목수, Carpenter 알아보기
호주 정부 직업 정보 웹사이트 Job Outlook에 따르면 호주 목수는 평균 주당 수입이 호주달러 약 1350불이며 87%가 풀타임으로 근무하고 있는 안정적인 직업에 속합니다. 현재 호주에는 14만명의 카펜터가 있으며 직업 성장률이 높은(strong) 직업입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브리즈번이 올림픽 개최지역으로 거의 확정이 났기 때문에 직업 수요가 훨씬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퀸즐랜드는 전년 대비 인구 유입 / 증가가 다른 주에 비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꾸준한 직업 수요로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직업으로서도 안정적입니다.
아래는 호주 목수로 지원이 가능한 호주 비자입니다
호주 목수 학교 추천 : 브리즈번 & 골드코트스
► TAFE Queensland
TAFE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립 전문대학. 기술 이론과 실습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퀸즐랜드 내 최대 규모의 기술학교입니다.
- 위치 : 골드코스트(Ashmore), 브리즈번(Acacia Ridge)
- 입학 시기 : 7월 / 2월
- 입학 학력 조건 : 고등학교 졸업 이상
- 입학 영어 조건 : IELTS 5.5 (영어점수가 없을 경우 연계연수 또는 학교 자체 시험으로 입학이 가능)
► STC (Spencer Technical College)
STC 브리즈번 울룽가바에 위치하여 있으며, 목수 과정을 최근에 오픈하여 시설과 장비가 모두 신설이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패키지 과정으로 등록하여 공부할 수도 있어서 조금 더 긴 비자 기간을 받으셔서 경력을 쌓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적합합니다.
- 위치 : 브리즈번
- 입학 시기 : 매 5~6주 오픈
- 입학 학력 조건 : 고등학교 졸업 이상
- 입학 영어 조건 : IELTS 5.5 (영어점수가 없을 경우 학교 자체 시험으로 입학이 가능)
► Liberty
건설 등의 호주 기술직 학과만 전문으로 교육하는 사설 학교입니다. 타 학교와 비교하였을 때, 3년 과정 패키지 옵션으로도 공부할 수 있어서 조금 더 긴 비자 기간을 받으셔서 경력을 쌓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위치 : 브리즈번
- 입학 시기 : 매월
- 입학 학력 조건 : 고등학교 졸업 이상
- 입학 영어 조건 : IELTS 5.5 (영어점수가 없을 경우 학교 자체 시험으로 입학이 가능)
► EET (Elston Education & Training)
골드코스트에 위치하여 학업 시 독립 이민 영주권 신청 시에 저밀도 지역 점수 5점을 추가로 확보가 가능합니다. 호주 도메스틱 Trades 실습 학교와 협력 진행하고 있습니다.
- 위치 : 골드코스트
- 입학 시기 : 매월
- 입학 영어 조건 : 자체 영어 시험으로 입학 가능
*별도 입학금 $270 (+ 분할납부 시 payment plan fee $70추가 )
**사설학교의 경우 학비 프로모션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호주 기술직 학과, 목수 학과에 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아래 배너를 통해 아이월드에서 상담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