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는 전 세계적으로 참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향후 세웠던 계획을 제때 실행하기가 힘들어졌다거나 선뜻 진행하기에는 아직은 무리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호주유학을 계획하셨던 분들이라면 지금 호주입국이 불가능한 시기에 지금부터 학업을 시작하는게 맞는건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는데는 문제가 없는건지, 구직활동이 어려워 학비 마련 문제 등 선뜻 결정하기 어려울 수 밖에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호주유학 을 예전부터 계획하고 있었던 분들에게는 지금이 오히려 제일 학업을 시작하기 제일 좋은 시기일 수 도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호주대학교 에서는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고,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된지도 1년이 지나가고있기에 어느정도 시스템 구축이 잘 되어가고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의 장학금은 기존 미국, 영국과 비교했을시에는 메리트가 적어 보였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오히려 장학금 신청조건자체를 면제를 함으로써 오히려 신청하기에는 훨씬 쉬워졌습니다.
호주학비 가 너무 부담스러워 선뜻 시작을 고민중이라면 : 호주대학교 CQU
호주공립대학교 CQU [ Central queensland university ]는 호주학비 에 부담스러워하는 분들에게 꽤나 매력적인 학교입니다. 높은 학비와 입학조건 때문에 호주명문대학교 보다는 어느정도 적당한 수준의 호주대학교를 찾고있다면 CQU 는 분명 좋은 학교입니다.
- 호주내 대학순위 35위 [ Times higher education 2021 ]
- 호주인구저밀도 지역 캠퍼스 보유 : 메인캠퍼스 번다버그(Bundaberg), 락햄튼(Rockhampton) / 애들레이드, 퍼스
- 호주대도시 캠퍼스 :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 어학연수 학비 전액 지원 장학금 신청가능
- 총학비 25% 장학금 신청가능
- 장학금 중복 신청 및 적용 가능
CQU 메인캠퍼스는 QLD주에 위치한 번다버그 와 락햄튼 입니다. 사실 너무 생소한 지역이라 무조건 추천하지는 않지만, 호주인구저밀도 지역인만큼 조용하고 낮은 물가 및 호주졸업생비자 최대4년 과 호주영주권 준비에 있어서 유리한 지역입니다. 물론 대도시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에도 캠퍼스가 위치해 있기에 학생분의 상황을 고려해서 캠퍼스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1년도 호주대학교 CQU 장학금 업데이트
이전 포스팅 에서 21년도 CQU 장학금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지만, 호주대학교 CQU 는 어학연수 학비 전액 지원 장학금과 총 학비 25%장학금, 그리고 Early bird $1,000 장학금이 있으며 이 3가지 장학금 모두 중복적용이 가능합니다.
1. 어학연수 학비 전액 지원 장학금 : 한국학생 기간 상관없이 전 기간 무료지원
2. 총학비 25% 장학금 : 21년도 시작 하는 경우 이전학업성적 상관없이 모두 25%적용 (변경된점)
3. Early bird $1,000 장학금 : 학비를 조금 일찍 납부하는 경우 신청가능
+
4. 아이월드 시드니 확장이전 이벤트 장학금 신청가능
최근 변경된 점은, 총학비 25%장학금 신청기준- 이전 학업평균성적 65% 조건이 면제됩니다. 즉 어느 캠퍼스를 신청하더라도 이전학업성적과 무관하게 25%장학금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CQU 본과정 입학에 필요한 영어점수가 없거나 부족해서 어학연수를 해야하는 경우
호주CQU대학교는 다양한 장학금을 호주유학생 분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학비부담을 최대한 줄이고, 뿐만아니라 호주에서 학업을 제대로 마칠 수 있게 다양한 방면으로 서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가 지나고 코로나가 안정화된다면 이렇게 파격적인 장학금도 더이상 유효하지 않을 수 있으니 호주유학, 학업을 고민중이라면 지금 부담없이 선택을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아이월드유학원 을 통해 CQU 대학 진학시 기본적으로 신청가능한 장학금 이외에 추가 장학혜택을 드리고 있으니 아이월드유학원 으로 문의주시면 CQU 장학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