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호주 간호 유학은 영주권 유망학과로 꾸준히 인기가 많은 학과입니다. Covid-19로 국경이 막히고 다시 열리기만을 기다리던 학생들도 2022년 2월 학기도 호주 입국이 불투명해진 이유로 온라인으로라도 먼저 시작이 가능한지 문의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

호주 그리피스 : 간호 디플로마 온라인 수업, 한국에서 시작하기

 호주 간호 유학은 영주권 유망학과로 꾸준히 인기가 많은 학과입니다. Covid-19로 국경이 막히고 다시 열리기만을 기다리던 학생들도 2022년 2월 학기도 호주 입국이 불투명해진 이유로 온라인으로라도 먼저 시작이 가능한지 문의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호주의 모든 학과를 입학조건만 충족이 되면 온라인으로 수업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보통 실습이 들어가는 유아교육과나 Aged Care, 간호학과 등은 온라인으로 수업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호학과로 인기가 높은 플린더스 대학의 경우도 2021년 간호학과 Graduate Entry 과정의 경우 온라인으로 2과목 수업을 시작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2022년 2월 학기부터는 아예 온라인 과목 이수가 되지 않는다고 공지가 왔습니다. 즉 한국에서 수업을 시작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온라인 수업에 대한 학교 규정도 변하고 있기 때문에 간호학을 계획하고 있는 유학생들에게 학교 선택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간호 과정을 개설한 학교 중 2019년 10월 이후  골드코스트가 저밀도 지역으로 포함되면서 인기가 많아진 그리피스 대학 디플로마 과정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호주 대학 간호과정으로 진학하는 경우 디플로마 헬스케어 과정을 1년 이수하고 학사과정인 배첼러 2학년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학생들을 위한 장학금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로 어려운 이 시기에 어쩌면 유학을 준비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디플로마 헬스케어 (Health Care) 과정의 영어 입학 조건은 아이엘츠 6.5 (각 밴드 6.0) 이상이어서 간호학과 입학조건인 7.0보다 낮기 때문에 아이엘츠 점수 6.5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2022년 2월 학기를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먼저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플로마 헬스케어 과정 7월 학기는 유학생들에게 열리지 않으므로 계획 중이신 분들은 반드시 2월 학기 시작을 계획으로 잡으셔야 합니다. 


그리피스 칼리지 디플로마 과정 정보 클릭 





그리피스 디플로마 헬스케어 입학 예정자들을 위한 과목 정보 


2020년 9월 29일 이후 호주 간호 인증 협회인 Australian Nursing & Midwifery Accreditation Council에서는 간호학의 경우 전체 과목의 6분 1 이상은 온라인으로 이수를 할 수 없다는 방침을 내렸습니다. 즉 4과목 이상은 온라인으로 이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더라도 4과목까지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이후엔 호주로 입국하여 과목들을 이수해야 합니다. 



아래의 과목들은 국경이 열리고 호주로 입국한 후에만 이수가 가능합니다. 

 

즉 온라인으로 수업을 시작한다 해도 국경이 열리는 것이 계속 미뤄지게 된다면 위의 학업을 할 수 있는 시점 역시 미뤄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앞으로 언제 국경이 열릴지 모르는 상황이고 그에 따라 학업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그리피스에서는 이 부분에 대한 공지를 입학 예정자들에게 하고 있고 동의를 하는 경우에만 최종 입학 허가까지 가능합니다

위에 열거된 8과목의 과정이 모두 이수가 돼야 학사 과정 2학년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입학 예정자 주의할 점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시작하게 되더라도 호주로의 학생비자 신청은 진행이 돼야 합니다. 


학생비자의 경우 원래 학업 기간에 맞춰서 비자가 나오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수업을 먼저 시작한 학생들의 경우 비자 받은 기간과 실제 학업 기간은 다를 것입니다. 추후 학생비자 연장이 한 번 더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호주 정부에서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한 학생 비자 연장의 경우 비자 신청비를 따로 받지 않겠다고 했으니 이 점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비자에 필요한 서류들은 다시 준비가 돼야 하고 신체검사 등의 절차들도 다시 들어가야 합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아래 배너를 통해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카톡 상담 클릭

📝 상담 카드 작성 클릭

📱 IWORLD 페이스북 클릭

📺 IWORLD 유튜브 채널 클릭




📞
전화상담

· 호주에서 전화 주실 때: 07 3128 1113

  · 한국에서 전화 주실 때: 02 595 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