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유학 후 이민 시 저밀도 지역에서 학업을 하신 분들이 받는 혜택은 상당히 큽니다. 그럼에도 호주 영주권을 목표로 학업을 하시는 분들도 대도시에서 유학을 하길 희망합니다.
그럼에도 외곽 지역이다 보니 학생들은 대도시에서 유학생활을 선호하는 편이며 그럼에도 영주권 점수의 이유로 저밀도 지역에 가서 학업을 할지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지난 2월 17일, 호주 정부는 저밀도 지역(Designated Regional Area)에 대한 정의를 수정하는 법안을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학업을 하실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즉, 브리즈번에 거주하시면서 영주권 저밀도 추가 점수를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호주 이민/ 퀸즐랜드 491 외곽지역 확정 블로그 내용 자세히 보기 클릭
브리즈번에서도 시티나 근방이 아닌 차로 20-30분 거리의 지역이 이번 저밀도 지역에 포함되었습니다. 브리즈번 내에 한인들이 사는 곳 중에서도 저밀도 지역으로 포함된 지역들이 있습니다.
이곳에 살면서 이곳에 있는 대학에서 학업을 하신다면 영주권 신청 시 저밀도 추가 점수는 물론 491비자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저밀도 지역의 장점
호주에서의 영주권 신청은 점수제로 들어가게 되고 5점이라는 점수 차이는 영주권 신청을 넣을 수 있냐 없냐가 갈라질 만큼 굉장히 중요한 점수입니다. 호주 영주권 점수표 보러 가기 클릭
호주 USQ - 스프링필드 & 입스위치 캠퍼스
USQ는 브리즈번 내 스프링필드 지역과 입스위치 지역에도 캠퍼스가 있습니다. 2022년 3월 5일 이후 스프링필드와 입스위치에서 학업을 하셔도 저밀도 지역 추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스프링필드나 입스위치의 경우 브리즈번 시티나 인근에 거주하시면서도 충분히 통학할 수 있는 거리이지만 (차로 20-40분) 추후 저밀도 지역 추가 점수를 받으시려면 거주지가 저밀도 지역이었다는 것도 증명이 되어야 합니다.
거주하실 때 꼭 브리즈번 Suburb 중 저밀도 지역에 포함된 지역에서 거주하셔야 합니다.
USQ 스프링필드 & 입스위치 영주권 학과 추천
USQ는 2022년 모든 학사과정과 석사과정에서 유학생들에게 25%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주 내에서도 가장 합리적인 학비로 학업 할 수 있는 대학입니다. USQ 25% 장학금
스프링필드 지역과 입스위치 지역이 저밀도 지역으로 추가되면서 두 캠퍼스에서 학업 할 수 있는 학과를 추천드립니다.
USC 모튼 베이 & 카불처 캠퍼스
위 USQ 와 비슷하게 USC는 선샤인 코스트에 메인 캠퍼스가 있는 대학으로 간호학과 GE 과정이 인기인 대학입니다. 이 대학도 브리즈번 북쪽 피트리 (Petrie)와 카불처 지역에 캠퍼스가 있습니다.
피트리는 모튼 베이 지역으로 들어가 있어 모튼 베이 캠퍼스라고 불리는데 브리즈번 첨사이드나 노스레이크 등 북쪽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Petrie는 알고 계실 겁니다. Petrie는 기차역이 있어 브리즈번 시티에서 기차를 타면 30분 정도면 도착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2022년 7월 USC 간호학과 GE 과정은 인원이 다 차 마감이 되었습니다. 대신 이번에 저밀도 지역으로 포함된 피트리(모튼 베이 캠퍼스)에서 학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USC 역시 유학생들에게 15%의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은 아래 배너를 통해 아이월드로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