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최근 호주 학생비자 와 관련된 소식, 내용들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접할수가 있습니다. 현재 호주 학생비자 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다는 의미이며 호주 학생비자 신청을 준비하려는 호주 유학생분들이 앞으로도 더 많아질것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호주 입...

호주 비자신청 : 호주 내 신청 vs 호주 밖 신청

 최근 호주 학생비자 와 관련된 소식, 내용들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접할수가 있습니다. 현재 호주 학생비자 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다는 의미이며 호주 학생비자 신청을 준비하려는 호주 유학생분들이 앞으로도 더 많아질것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호주 입국이 풀린 이후, 호주 학생비자 심사가 이전에 비해서 매우 까다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올해 특히나 학생비자 거절 케이스가 많이 발생을 했고, 처음 학생비자를 신청하는 케이스이거나 학업목적으로 신청하는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거절이 된 사례들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케이스에 따라서 호주로 입국후 호주 학생비자 신청을 하는 방향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기도 한데요. 호주 와 한국에서 학생비자 신청시 어떠한 차이점이 있고 어디에서 신청하는것이 좋을까요?!





한국에서 호주 학생비자 신청을 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호주 유학생분들이 제일 많이 진행하는 한국에서 학생비자 신청을 하는 경우, 보통 학생비자 심사 기간은 약 44일 정도가 평균으로 걸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업 시작전 미리 호주 학생비자 신청을 하는것이 좋고, 최소 학업시작일 3개월전에는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한국이나 해외에서 비자 신청시 승인되기전까지는 호주 입국이 불가능하며, 만약 학업 시작전까지도 비자가 승인되지 않은 경우 호주 ETA (관광비자)를 신청해서 호주 입국 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호주 학생비자 심사는 현재 호주가 아닌 한국/해외에서 신청하는 경우를 좀더 우선으로 심사를 하고 있기에 호주 학생비자를 빨리 받아야 하는경우 한국에서 신청하는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단, 현재 호주 신체검사 면제(호주 내에서 신청시)는 한국에서 신청하는 경우 적용되지 않으며, 신체검사 + 바이오메트릭스(생체인식)까지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한국에서 컬리지로 장기학생비자 신청시 거절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보니 호주 장기학생비자 를 신청하는 경우 한국에서 신청은 가급적이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호주에서 학생비자 신청을 하는 경우 : 호주 ETA 관광비자로 입국후 신청 포함


호주 워홀비자, 학생비자, 관광비자 및 기타 비자를 소지하고 있다면 호주 현지에서 학생비자 신청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한국이나 해외로 나가셔서 호주 학생비자 신청을 하실필요가 없고, 호주에서 비자 신청 후 현재 내가 소지하고 있는 비자만료일 다음날 부터는 호주 브릿징비자로 전환이 됩니다. 호주에서 비자 심사 기간 동안에는 브릿징비자로 합법적으로 호주에서 거주할 수 있으며 학업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 임시적으로 호주 내 에서 학생비자 신청을 하는 경우 신체검사도 면제를 해주고 있기에 신체검사 를 진행할 필요도 없습니다.(일부 코스 제외)


이렇게 보면 호주에 입국해서 학생비자 신청하는것이 더 좋아 보일 수는 있지만, 호주 내 에서 학생비자를 신청한 경우 심사기간이 5개월이 넘어가기도 하며, ETA 관광비자 로 입국한 경우 브릿징비자 의 근무조건은 이전 비자를 따라가기에 학생비자 승인까지는 합법적인 근무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호주 에서 연속으로 비자를 2번이상신청시 추가비용 $700 불이 발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주 장기학생비자 를 신청하는 경우 현재는 한국보다 호주에서 신청을 하는것을 더 추천드리는 이유는 거절시 그 다음의 절차 때문입니다. 호주 내 에서 학생비자 신청 후 거절이 되는 경우에는 AAT 를 통해 소송을 진행할 수 있으며 소송이 진행되는 기간중에는 브릿징비자로 유지가 되기에 호주에 거주할수도 있고 근무도 가능합니다 (ETA 제외) 


소송기간은 6개월~1년이상도 가는경우들이 있다보니 학생비자 거절가능성이 높은 경우 소송까지 갈 것을 염두해두고 진행을 하고 있으며, 호주에 체류가 가능하다는 점으로 인해 비자를 다시 준비해서 신청하는것보다 나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호주 학생비자는 현재의 동향, 추세에 맞춰서 준비해야 합니다


모든 호주 학생비자가 신청 후 승인이 되면 좋겠지만, 비자 심사는 AI 나 로봇이 아닌 사람이 확인하고 심사를 하는것이기에 결과는 심사관의 판단하에 승인이 될 수도 있고 거절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최근 호주 장기학생비자 거절 사례들과 호주 타 유학원 원장이 성노역/인신매매에 연루되었다는 충격적인 사실들로 인해 앞으로는 호주 이민 및 학생비자 신청이 더 까다로워 질 수 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와 앞으로의 동향을 파악하고 어떻게 호주 학생비자 를 준비해야 조금이라도 학생비자 승인률을 높힐 수 있는지 아이월드 유학 은 유학생분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카톡 상담 클릭

📝 상담 카드 작성 클릭

📱 IWORLD 페이스북 클릭

📺 IWORLD 유튜브 채널 클릭

📞
전화상담

· 호주에서 전화 주실 때: 07 3128 1113

  · 한국에서 전화 주실 때: 02 595 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