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11월이 되어 2023년도 수능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내신 점수로도 호주 유학을 할 수 있지만 몇몇의 호주 대학의 경우에는 한국 수능 점수로도 입학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능 점수로 호주 유학 할 수 있는 호주 명문 대학교인 모나쉬 대학교, 시드니 대학교, 퀸즐랜드 대학교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수능 성적으로 호주 명문 대학교 입학하는 방법 알아보러 가기
수능 점수 + 영어 성적으로 호주 대학 입학하기
한국 수능 점수로 대학을 입학할 때에는 표준 점수 합산으로 점수를 제출하게 됩니다. 이때 영어와 한국사 과목은 점수 산출할 때에 포함되지 않고 국어, 수학 그리고 사탐 혹은 과탐에서 2과목을 선택하여 총 4과목의 표준 점수를 합산합니다.
또한 수능 점수로 호주 대학에 입학할 수 있더라도 별도의 영어 점수도 필요합니다. 이때 인정되는 영어 시험은 아이엘츠, 토플, PTE입니다. 대부분의 과정들은 아이엘츠 6.5점 (혹은 PTE 58점)을 요구하지만 몇몇의 학과들은 아이엘츠 7.0점 (PTE 65점)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 공인 영어 시험: 아이엘츠, PTE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아이엘츠 6.5점 (PTE 58점)가 요구되는 대표적인 학과
비즈니스 학과, IT 학과, 디자인 학과, 호텔 경영학과 등등
✓아이엘츠 7.0점 (PTE 65점)가 요구되는 대표적인 학과
간호학, 유아교육, 사회복지, 약대, 물리치료학과 등등
수능 점수로 호주 유학할 수 있는 호주 명문 대학교: 모나쉬 대학교
호주 모나쉬 대학교는 호주 대학들 중에서도 상위 대학교인 G8에 속해 있는 대학교로 빅토리아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호주 모나쉬 대학교 약대는 2023년 QS 세계 랭킹 2위에 오를 만큼 명망이 높습니다. 약대뿐만 아니라 간호, IT 과정으로도 유명한데 이 두 과정의 경우 호주 영주권을 획득하는데 다른 과정에 비해 획득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호주 영주권까지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수능 점수로 호주 유학할 수 있는 호주 명문 대학교: 시드니 대학교
시드니 대학교는 호주 G8에 속하는 명문 대학교로 상대적으로 입학 조건이 높은 편이고 한국인 유학생 비율이 높지 않은 편에 속해 있는 대학교입니다. 메인 캠퍼스인 캠퍼다운/달링턴 캠퍼스를 포함하여 캠던 캠퍼스, 말렛 스트리트 캠퍼스까지 총 3곳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능 점수로 호주 유학할 수 있는 호주 명문 대학교: 퀸즐랜드 대학교
퀸즐랜드 대학교 또한 호주 G8에 속해 있는 명문 대학교로 몇몇 학과의 경우 호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높은 랭킹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약대, 간호학과 등과 같은 의료 관련 학과들은 눈여겨볼 만한 학과들입니다. 또한 1년에 입학 시기가 2번 있어 2월 학기 입학을 놓쳤더라도 7월에도 입학하실 수 있습니다.
퀸즐랜드 대학교 캠퍼스 사진 출처: https://www.facebook.com/uniofqld/photos/pb.100064342463250.-2207520000/5823525401058333/?type=3
호주 수능 점수로 호주 대학 입학 시 자주 묻는 질문 확인하러 가기
호주 유학을 위한 호주 대학 입시는 익숙한 한국 입시와는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아래 포스트를 통해 호주 대학 입시 절차와 호주 유학을 준비 중인 유학생분들이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배너를 통해 저희 아이월드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주 유학 상담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