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영주권 유망학과 1순위는 단연 간호학과 입니다. 영주권 신청 시 우선적으로 심사하겠다고 발표한 우선 기술이민 부족 직업군 리스트에도 간호 직업 분야만 6분야가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간호학을 통한 영주권의 길은 열려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호주 간...

호주 간호학과 : 저렴한 학비 + 장학금 혜택 + 영주권 추가 점수까지 - SCU 대학교

영주권 유망학과 1순위는 단연 간호학과 입니다. 영주권 신청 시 우선적으로 심사하겠다고 발표한 우선 기술이민 부족 직업군 리스트에도 간호 직업 분야만 6분야가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간호학을 통한 영주권의 길은 열려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호주 간호학의 경우 영주권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적성과는 상관없이 간호학을 공부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그 인기가 상당합니다. 사실 명문대를 나오냐 안나오냐로 영주권을 받는데 더 큰 혜택이 생기는 것은 아니고 취업 시 유리하게 작용하는 부분도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학생들은 호주 간호학을 공부할 때 명문대이냐 아니냐보다는 영주권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지역에서의 학업인지, 공부하는 기간을 줄일 수 있는지, 학비가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학교인지 보통 이 세 가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영주권 추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저밀도 지역에서의 학업이 필요하고 학비를 가장 저렴한 곳에서 학업 하고 싶다면 어떤 학교가 가장 적합한 학교 일지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 계신 분들은 호주로 입국하셔서 학업을 하시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수업 시작이 가능하면서도 학비가 호주에서 가장 저렴한 간호학과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학사 학위가 있는 경우 전공에 상관없이 호주 간호학과 Graduate Entry (GE) 2년 과정으로 입학이 가능하여 학업기간을 1년 줄일 수 있습니다. (간호 GE 과정 블로그 클릭)


반면,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간호 유학을 계획 중인 분이시라면 GE 과정을 들어갈 수가 없기 때문에 디플로마 과정 1년 이후 학사 과정 2년으로 가는 것을 계획해 볼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호주*

호주에는 총 42개의 대학교가 있고 약 35개의 대학교에 간호학과가 개설되어 있는데 그중 가장 저렴한 학비로 공부하면서 영주권 신청 시 지방지역 추가 점수까지 받을 수 있는 곳은 SCU라고 불리는 써던크로스(Southern Cross University) 대학입니다.




SCU 써던크로스대학은 골드코스트와 리즈모어, 콥스하버 이렇게 대도시가 아닌 지방지역 세 곳에 캠퍼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골드코스트는 2019년 이후 지방지역(Regional Area)으로 분류가 되면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곳입니다. 세계적인 관광지이고 대도시인 브리즈번과 1시간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서 그런지 크게 지방지역이라고 느껴지지 않는 곳인데요. 그래서 저밀도 지역 중 더 각광받고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골드코스트에는 그리피스 대학, 본드 대학, 써던크로스 대학의 캠퍼스가 있습니다.




1. SCU  디플로마 간호과정 

SCU에서 디플로마 과정을 1년 이수하게 되면 총 7과목을 면제받고 2학년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한 학년에 이수하는 과목이 8과목이라 하면 1과목을 모자라게 2학년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래서 디플로마가 과정을 1학기, 2학기 이수를 하게 되면 2월 학기생들은 10월에 디플로마를 마치게 됩니다. 10월부터 학사 한 과목을 추가 이수하게 되고 후년 2월에 학사 2학년으로 안전하게 입학하게 됩니다.






반면 10월에 디플로마를 시작하는 학생들은 총 1년 4개월을 학업 하게 되어서 시간표가 약간 다르게 구성이 됩니다. 위 표를 보시면 2월 학기생 4과목 + 4과목 + 학사 1과목 이렇게 1년에 마치게 되는 반면 10월 학기 시작 학생들은 2과목 + 3과목 + 3과목 + 학사 1과목 이렇게 구성이 되면서 총 공부 하는 기간이 1년 3개월로 늘어나게 됩니다.



10월학기생들은 첫 학기 때 이수과목이 2과목이기 때문에 신입생으로서 학업에 대한 부담이 덜하고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코로나 상황에서는 어쩌면 10월 학기 시작을 하는 것이 학업에 덜 지장이 갈 수 있겠습니다. 간호의 경우 실습량이 많아서 온라인 수업을 운영하는 곳이 많지 않은데 SCU 디플로마는 현재 온라인으로 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에 계신다 하더라도 온라인으로 시작이 가능합니다.







2. SCU 학사 간호과정 Bachelor of Nursing


중요한 점은 디플로마 이수 이후 2학년으로 편입 시에도 아이엘츠 7.0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3. 장학금 

장학금이라 하면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만 받는 것이라 생각하실 수 있지만 요즘은 입학을 하는 모든 유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장학금이 있습니다. 이는 Covid-19이후로 더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SCU의 경우에도 입학을 원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호주 간호 유학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학비를 절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SCU는 디플로마 학생들에게는 1년에 $5,000 그리고 학사 과정 학생들에게는 총 $8,000의 장학금을 제공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위 학교에서 준 내용에는 Diploma of Health 학생들은 $5,000 장학금 예외라고 적혀 있지만 최근 학교로부터 Diploma of Health 학생도 장학금 적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을 받았습니다.

디플로마 성적에 따라서 이후 학사 2학년으로 올라갈 때도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적에 따라 $5,000 또는 $8,000이 적용됩니다.




4. 장학금 적용 시 학비 감면



장학금 수여 시 학사 한 학기에 $10,400의 학비로 학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학비에 부담을 가지고 계신 유학생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SCU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들도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기 있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상담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간호사로 영주권 취득

호주 간호 대학을 졸업한 이후에는 졸업생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명칭은 Post Study Work(PSW) 비자이고 졸업 이후 2년 동안 호주에 더 머물면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SCU 간호를 졸업하신 분들 중 골드코스트에서 졸업을 하신 분들은 2년 동안 PSW 비자 이후 1년 더 졸업비자 연장 신청이 가능하여 총 3년 동안 졸업비자가 가능하고 콥스하버와 리즈모어 캠퍼스에서 학업 하신 분들은 총 4년 동안의 졸업 비자가 가능합니다. 

189 독립기술이민 신청이나 190 비자 신청 시 영주권 신청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되지 않는 분들은 PSW 비자 기간을 활용하여 일 경력을 쌓은 후 포인트 점수를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결론: 호주 연방 정부는 지방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곳에 유학을 하는 학생들이나 일을 하는 분들에게 영주권의 기회를 더 주려는 방향으로 방침을 계속 세우고 있습니다. 호주 대도시는 이미 인구가 충분히 밀집해 있다고 판단하고 있고 인구가 적은 저밀도 지역을 키우기 위한 방향으로 계속 가고 있기 때문에 지방 지역에서 학업 하는 분들에게 더 많은 영주권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습니다. 




호주 간호유학 및 영주권 상담은 아래 배너를 통해 아이월드로 문의주세요 😊

지방지역에서 학업 하신 분들은 491 지방 주정부 스폰에서도 15점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 학생들의 경우 대도시인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긴 하나 영주권 취득이 목표이신 분들은 어떤 지역으로 선택할 것인지 좀 더 신중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카톡 상담 클릭

📝 상담 카드 작성 클릭

📱 IWORLD 페이스북 클릭


📞
전화상담

· 호주에서 전화 주실 때: 07 3128 1113

  · 한국에서 전화 주실 때: 02 595 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