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호주 요리 유학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향으로 호주 영주권 기회가 많이 주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호주 골드코스트 요리학교와 프로모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주 골드코스트는 아래 이유들로 호주 요리 영주권 취득이 유리한 지역입니다!
▶ 저밀도 지역 학업 점수 5점
▶ 주정부 후원 지방 비자(491) 신청 가능
▶ 다른 주에 비해 저렴한 학비
▶ 호주 최고 관광도시로 다양한 일자리
"호주 요리 영주권: 경력조건 3년 -> 2년 완화 고려"
호주 영주권을 위해서는 기존엔 최소 7년까지 소요가 되었는데요. 최근 ENS 비자 신청까지 경력조건을 3년에서 2년으로 완화를 고려한다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따르면 TSS 비자로 영주권 신청 까지는
(1) 요리 유학 - 2년
(2) 졸업비자 경력 - 2년
(3) TSS 비자 경력 - 3년
(4) ENS 호주 영주권 신청
위와같이 총 7년 소요가 되었는데요. 앞으로는 TSS 비자에서 ENS 호주 영주권 신청에 필요한 경력조건을 3년에서 2년으로 완화시키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호주 영주권 - 학생비자 초기 비용"
호주 요리 영주권의 첫 단계는 호주 요리를 위한 학생비자 신청입니다.
학생분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대부분의 학교들이 텀별/월별 학비 분납을 가능케 하고 있어 초기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한국 및 호주에서 신청 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특히, 학생비자 및 학생 보험 비용은 매년 7월 1일마다 인상이 됩니다.
호주 학생비자 신청을 계획하신다면 최대한 빠르게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 골드코스트 요리학교 소개"
위에 설명드린 이유로 실제 꽤나 많은 유학생분들이 골드코스트에서 요리 학업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계속 늘고 있어 최근 들어 많은 학교들이 골드코스트에 새로운 캠퍼스를 유치하는 중이기도 합니다.
오늘 자세히 안내드릴 골드코스트의 요리학교는 TAFE QLD/Imagine / Barrington College입니다.
▶학교 1: TAFE QLD
호주에서 지내신 분들이라면 오가며 TAFE QLD 빌딩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TAFE은 호주 주정부에서 관리하는 학교로 뛰어난 시설, 골드코스트와 브리즈번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의 캠퍼스(이동 가능), 수준 높은 현역 셰프로 구성된 교수진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점 등이 TAFE QLD의 장점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르 꼬르동 블루의 키친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주목할 포인트!
또한, 퀄리티 높은 TAFE 부설 어학원을 운영하고 있어, 요리 과정 시작 전 먼저 어학과정을 이수하고 학업도 가능합니다. (어학과정+요리 과정 한 번에 비자 신청도 가능!)
▶학교 2: Barrington College (배링턴 컬리지)
골드코스트의 사설컬리지 중 한곳인 배링턴 컬리지는 비교적 저렴한 학비에도 학교의 세심한 케어와 가족같은 분위기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최근 학교를 시작한 많은 아이월드 학생분들의 극찬을 받고있습니다. 현재는 hospitality 과정들만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 캠퍼스 내에도 카페, 펑션 룸, 실습주방 들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분들이 실제 현장에서도 빠른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고있습니다.
▶학교 3: Imagine Education (이매진 에듀케이션)
호주 요리 유학을 준비하신 학생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거예요. 가성비가 가장 높은 사설 컬리지 중 한곳으로 정말 많은 유학생분들이 학업 중이거나 이미 졸업을 한 컬리지 입니다. 골드코스트와 브리즈번에 모두 캠퍼스를 소유하고 있고, 특히 골드코스트 캠퍼스는 신설 키친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분들 피드백이 긍정적입니다.
이매진 또한 자체 어학과정을 보유하고 있어, 영어가 부족한 분들은 어학 패스웨이를 통한 요리 과정 입학도 가능합니다 (어학과정+요리 과정 한 번에 비자 신청도 가능). 또한, 자체 영어테스트를 운영하고 있어 영어점수를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테스트를 통과한다면 입학이 가능합니다.